Glamourer를 써 보자

Glamourer는 종족, 커스터마이징, 장비, 염색 등을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라도 자유롭게 바꿀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이다.

 

비록 다른 유저들에게 보이지는 않지만 환상약을 쓰거나 애써서 업적 등을 따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장비나 종족으로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

물론 게임의 재미를 현저히 떨어뜨릴 가능성이 높으므로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뉴비가 사용하는 것은 절대 비추천한다.

 

나는 한섭에서 이미 깬 절 무기를 쓰려고, 또 장비 파밍하기 귀찮아서 라는 이유로 Glamourer를 사용한다.

 


Glamourer에서 주로 쓰는 탭은 3가지다.

 

- Actors: 현재 필드에 있는 캐릭터들을 모두 보여주고, 실시간으로 수정할 수 있게해 줌.

- Designs: 수정한 커마, 장비, 염색 상태들을 프리셋으로 저장해 둠.

- Automation: 저장한 프리셋들을 직업에 맞춰 자동으로 변경해주거나 여러 프리셋을 조건부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줌.

 

일단 Actors에서 내 캐릭터를 보며 원하는 커마, 장비, 염색을 한 뒤

Designs에서 프리셋으로 저장한다.

그리고 Automation에서 직업과 프리셋을 연결해서 직업이 바뀌면 자동으로 투영도 바뀌게 한다.

 

Designs 탭

나는 종족 / 장비 / 무기 이렇게 3개의 폴더로 나누어 저장했다.

이렇게 하면 종족별로 여러가지 의상 세트, 여러가지 무기 투영 세트를 맘대로 갈아낄 수 있다.

 

Automation 탭

Automation 탭에서는 캐릭터, 직업별로 프리셋을 할당해 줄 수 있다.

각 프리셋은 우선순위가 있고, 부분적으로 적용할 수도 있는데 (체크표시)

앞에서부터 커마-장비-악세-염색-무기 순이다.

 

따라서 #06~#26은 무기를 지정해서 무기만 적용되도록 선택하였고,

#02~#05는 장비,악세,염색을 적용하는데

#02는 탱커에만 적용되도록,

#03는 몽크에만 적용되도록,

#04는 무도가에만 적용되도록,

#05는 모든 직업에 적용되도록 하였다.

즉 탱커도, 몽크도, 무도가도 아니면 메이드복이라는 프리셋이 적용되게 된다.

#01은 종족만 적용되도록 선택하였다.

 

이렇게 지정하면 탱커 / 힐러 / 타격,정찰,학살-유격-마법 을 모두 다른 의상으로 적용할 수도 있다.

물론 종족만 바꾸고 싶다면 맨 위의 종족 프리셋을 다른 종족으로 변경하기만 하면 된다.

 

따라서 여러 종족을 하고 싶을 때, 이렇게 나누어 프리셋을 저장해 두면

각 프리셋마다 수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.